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비법/여행계획

[북유럽여행] 오로라여행 계획 4: 헬싱키, 스톡홀름 호텔 예약

728x90
반응형

여행 준비에서 교통편을 예약하고 나면 숙박을 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요즘은 인터넷의 발달로 서울에서 전세계 호텔 예약이 한치의 착오도 없이 가능하다. 여행의 중심은 북극권 라플란드에서 오로라 구경을 하는 것이지만 추운 겨울 나라에 온 새로운 상황에서 아름다운 도시를 보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추억이 될 것이다.


헬싱키는 우리 여행의 중심도시라 오가며 여러 번 공항을 들르게 되지만 시내에서는 하룻밤만 잘 예정이다. 핀란드의 한적함이 지나쳐 헬싱키는 여름에도 아주 제한된 구역, 예를 들면 중앙역에서 바다 쪽으로 뻗은 길 정도에 집중해야 한다. 그래서 이번엔 번화가 한복판에 있는 호텔을 예약하였다.


Next Hotel Rivoli Jardin ****  리볼리 가든 호텔쯤으로 불러야 할 것 같다.

지도 중앙 밑에 표시된 호텔. 바닷가 노천 마켓도 가까우니까 쇼핑과 구경에 편리할 것 같다. 지도 왼쪽 상단의 중앙역도 제법 가깝다.

하루 숙박료는 120유로로 적정한 편이고 소개 페이지에 나와있는 내용으로 보아 4성급이니 깨끗함도 믿을 수 있는 수준일 것이다. 

식당은 북구의 실용주의와 원목 가구로 편안한 분위기가 돋보였다. 


건물 바깥은 호텔이 고층 건물이 아닌 탓에 탁 트인 전망은 기대하기 힘들 것 같았다. 


저녁에 도착해 다음날 아침 나절을 보내기에 침실은 채광이 잘되고 시내 한복판이지만 길가에 있지 않아 숙면을 취하기에 적당할 것 같다. 


스톡홀름은 발트해 크루즈 타면서 들렀는데 스웨덴이 북구에서 러시아와 패권을 다툰 강국인 것을 상징하듯 화려하고 웅장한 도심을 자랑한다. 특히 바닷길을 통해 들어가는 스톡홀름 피오르드의 아름다움은 잊기 힘든 장면이다. 첫 방문 때 제대로 보지 못하고 떠나 무척 아쉬웠다.

이번엔 4박을 하며 제대로 볼 계획이다. 헬싱키와 마찬가지로 호텔은 구도심의 복판에 잡았다.


Hotel Drottning Kristina Stureplan**** 트로트닝 크리스티나 스투레플란 호텔. 이렇게 어려운 호텔 이름은 처음이다.



정보를 좀 찾아보니 제법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훌륭한 호텔인 것 같다. 지난번 왔을 때 본 LV 매장에서 가까운 걸 보면

주변에 쇼핑과 식당이 가득한 재미 넘치는 곳일 것 같다. 또 바로 뒤에는 제법 넓은 공원과 국립도서관이 있어 시내에서 한적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되었다. 

호텔의 출입구부터 자부심이 느껴진다. 

건물의 안뜰 역시 잘 가꾸어 여름에는 투숙객들이 햇살을 받으며 아침식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영화에서나 보던 클래식한 엘리베이터를 계단이 감싸고 있는 모습과 각 층의 로비 모습도 고급스럽다. 



호텔이 대로에 있기 떄문에 전망도 아름답다. 하지만 우리는 소음을 우려해 안쪽으로 창이 난 방을 달라고 특별 요청을 넣었다.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 data-matched-content-rows-num="4,2" data-matched-content-columns-num="1,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