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8/10/17

(3)
[두번째 그리스여행]1 이피게네이아 신화가 얽힌 브라브로나 Vravrona 그리스의 매력에 빠져 한 여름에 홀로 그리스 자유여행을 떠났다. 아테네 국제 공항에 도착한 후 차를 렌트하였는데 하필 현대자동차의 i10을 배정한다. 한국 여권을 내놓은 나에게 한국차를 배정하는 직원이 미웠지만 그렇다고 창피하게 일제차를 달라 하기는 싫었다. 내가 내 나라 차를 싫다고 하면 어떤 소문이 나겠는가? 쓸데없는 오지랍을 부리는 것일수도 있지만... 그리고 차가 주차되어 있는 곳에 도착해 후회했다. 현대차가 도장이 나쁘다는 평은 익숙하지만 이건 페인트가 거의 무광처리 된 것 같이 변해 있고 헤드라이트의 유리도 변색되어 있었다. 그리스의 강렬한 태양이 그렇게 만든 것이었다. 시동을 걸고 달리는데 시속 80킬로 이상은 무리인 차 상태였다. 나의 첫 목적지는 브라브로나 또는 브라우론. 공항에서 20분..
[스위스 이태리여행 일주일]6 세상에서 제일 살기 좋은 도시 취리히의 여름 세계에서 살기 좋은 기준으로 서울은 몇 등이나 할 수 있을까? 수차례에 거쳐 1등으로 뽑혔던 취리히. 시저의 로마 군대가 주둔지로 삼으면서 도시로 발전한 아름다운 그 도시에 다시 왔다.반호프 슈트라쎄의 끝은 취리히 호수로 이어진다. 지난 번 왔을 때 한동안 앉아 있었던 가로수 밑 벤치는 여전하다. 역전길인 반호프 슈트라세의 양 옆에는 세계적인 도시라고는 믿기 힘들만큼 한가하고 아름다운 오솔길들이 많아 산책하기 에 안성마춤이다. 마크 샤갈의 스테인드 글라스로 유명한 교회 앞에는 작은 광장이 있고 운하가 이어진다. 그리고 뒷편으로는 작은 가게들이 고급스럽다. 도로는 로마시대에 만들어진 것 같은 정사각형 돌 타일로 만들어져 있다. 프라다 와 발리가 양편에 떡하니 버티고 있는 중심 쇼핑가. 발리 본사 건물은 6..
[스위스 이태리여행 일주일]5 취리히 가는 길의 알프스 위용과 루체른 코모에서 떠나는 날. 이제 서울로 돌아가는 길로 접어든다. 차를 주차해 놓은 벨린조나까지 기차를 타고 갔는데 약 3-40분 가는 동안 오르막으로 일관한다. 철로양편에는 한가한 농가와 언덕위에는 지난 날 위용을 자랑했을 법한 무너진 성터나 교회의 잔해들이 간간히 보인다. 벨린조나 역 주차장은 한가한 소도시임에도 주차비를 받는다. 왕복 기차표에, 세워놓기만 했는데 지불해야할 렌터카 비용 에, 이젠 주차비까지 내려니 슬며시 아까운 마음이 머리를 들기도 했다. 코모로 가져갔던 짐을 차에다 넣고 lady M과 나는 기차 역 앞 카페에서 아이스크림을 사 먹었다. 취리히로 출발. 도로는 오르막으로 구불구불 이어진다. 얼마나 오르막을 달렸을까? 멀미를 방지하기 위해 커브길에서 커 브를 느끼지 못할 정도로 천천히 달렸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