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8/11/07

(4)
[크로아티아여행 준비]7 스플리트에서 두브로브니크 가는 방법 스플리트에서 두브로브니크는 230여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배로 가기 위해서는 아침 일찍 출발해 4시간 넘게 고속 페리를 타야한다. 놀라운 것은 비행기를 이용하는 것인데 직항이 없어 수도 자그레브를 돌아가는 통에 6시간 이상 걸린다. 기차는 아예 철로가 없는 구간이라 이용이 불가능하다. 남은 것은 버스를 이용하는 것인데 요금도 싸고 시간도 배편을 이용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 다만 여름이 되면 교통량이 많아 체증이 생겨 지연될 수 있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세시간을 렌트카로 가는 방법이다. Krilo Katamaran Croatian Airlines: 직항없슴.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 data-matched-content-rows-num="4,2" ..
[두번째 그리스여행]31 카이로네이아: 테베 신성부대를 전멸시킨 필립2세와 알렉산더 대왕 부자 그리스는 여러개의 지방으로 나우어진다. 아테네가 있는 부근은 아티카라고 부르고 아티카의 북쪽은 보이오티아 지방이다. 이곳에 가장 유명한 도시국가는 테베 또는 테바이였다. 아테네와 가까운 탓에 어쩔 수 없는 경쟁관계에 있었고 펠로폰네소스 전쟁 이후 스파르타를 잇는 강대국으로 위세를 떨쳤다. 테베의 정예부대는 귀족 중에서 골라 뽑은 300명의 전사로 구성된 히에로스 로코스였다. 카이로네이아는 이 정예부대의 비극이 서린 땅이다.델포이에서 산을 넘고 넘어 도착하는 보이오티아는 광활한 평야지대다. 아테네에서 발칸반도로 올라가는 고속도로가 있어 이동은 편리하다. 카이로네이아 근방에 오면 낮은 동산이 있는 시골길을 달리는데 들꽃이 만발해 아름다웠다.소박한 마을은 마치 여름 낮잠에 빠진 듯 조용하고 소박하다.적당히 세..
카페 디저트 맛집 폴란드여행 - 바르샤바 구시가광장 여름에 바르샤바를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은 구시가광장의 카페에 앉아 지나가는 사람들과 주변의 아름다운 건물들, 그리고 뭉게구름이 떠 있는 파란 하늘을 보는 것입니다. 거기에 맥주 한 잔이나 사랑하는 사람이 곁에 있다면 금상첨화겠지요. Bazyliszek Restaurant은 이런 여름을 보내기에 가장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 정면에 바르샤바 박물관을 광장 건너편으로 마주보고 있어 광장 전체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곳은 이름처럼 폴란드 정통 식당이라 스낵에서 풀코스 디너까지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 게다가 디저트와 맥주, 커피도 훌륭해 태양아래 그늘을 찾을 때도, 저녁 식사후 낭만적인 칵테일을 한잔 하기에도 최고입니다. 단, 실내좌석은 평범하다는 것을 기억하면 좋겠습니다.
카페 디저트 맛집 폴란드여행 - 바르샤바 구시가 광장 바르샤바 자유여행의 중심은 구시가 광장입니다. 광장의 크기 자체도 너무 크거나 작지 않을 뿐 아니라 주변을 감싸고 있는 건물들의 아름다움도 빼어나고, 수많은 유적이 이곳을 중심으로 가깝기 때문이지요.또 고급스런 물품부터 그림 엽서까지 쇼핑의 즐거움도 빠지지 않습니다. 이 광장의 아름다움은 꽃이 있는 계절이면 더욱 빛이 납니다. 여행을 온 사람들도 많고 현지 사람들도 햇살을 즐기려고 이곳으로 몰려들기 때문이지요. 그런 계절에는 모든 광장의 식당들이 야외 테이블을 만들고 영업을 하기 때문에 광장이 흰 파라솔로 띠를 두른 것처럼 되기도 합니다.U Fukiera는 식당 자체가 예술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구시가 광장 최고의 맛집입니다.우선 식당 입구부터 남다릅니다. 광장에서 가장 아름다운 입구를 가진 식당을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