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자유여행 Europe Tour Information

여행계획 유럽투어 유럽여행사 여행가이드 디저트카페

신혼여행 유럽배낭여행 세계일주 크루즈여행

파로스는 번잡함을 뺀 미코노스 섬이라는 별명을 가진 곳입니다. 이 섬은 대리석 산지로 세계적인 명성을 고대부터 이어오고 있습니다. 미로의 비너스 상, 나폴레옹의 관 등 우리가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유물들이 이곳의 대리석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미켈란젤로는 자신이 "돌을 조각하는 것이 아니라 돌 안데 감추어진 모습을 찾아 내는 것이다."라고 했던 말을 생각해 보면 파로스에는 아름다움이 넘쳐나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파로스에는 고대 유적을 비롯해 중세의 아름다움과 환상적인 해변까지 모든 것을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첫번째는 파로스 마을 주변의 명소입니다. GPS를 확인하지 않으면 미코노스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흰 집들과 작은 골목은 파로스 섬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길가의 카페 이름도 아폴로를 피해 달아나다 월계수가 된 '다프네'입니다. 

두사람이 겨우 지날 좁은 골목에는 흰 벽과 대비를 이루는 파란 문이 하늘색을 닮았습니다. 

넝쿨이 덮고 있는 골목의 하늘이 나무사이로 보입니다. 그 작은 공간의 푸른색은 2층 문에 칠한 페인트 색과 너무 닮았습니다. 파로스의 구시가에서는 길을 잃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여행의 묘미를 즐기며 헤메어도 좋은 평화로운 마을인것 같습니다. 

프랑크 족의 성 Frankish castle은 1260년에 베네치아 공화국의 낙소스 공작이 지은 성채입니다. 구시가의 일부이니 지나다가다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완성하기 위해 고대 유적의 석재를 가져다 썼는데 지금도 성채의 벽은 신전의 기둥이 군데군데 박혀 있습니다. 베네치아가 중세에 미친 긍정적인 영향도 많지만 자신의 이익을 지키기 위해 벌였던 무지막지한 행동들도 많았음을 새삼 깨닫게 합니다. 

파로스 섬에는 잘 보존된 고대의 공동묘지가 있습니다. 바로 옆에 바다가 있어 항구에 정박한 요트의 마스트가 줄지어 있습니다. 

상당한 규모의 공동묘지는 기원전 8세기 부터 기원전 2세기에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파로스는 에게해의 섬들이 자랑하는 아름다운 해변으로도 유명합니다. 아기아 이리니 Agia Irini는 파로스 시에서 남서쪽으로 약 3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있는 해변입니다. 

작은 백사장이 주변의 구릉에 싸여있는 듯 아늑한 이곳은 지나다가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아 차를 대고 해수욕을 하고 가게 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파로스 시에서 북쪽으로 약 2킬로미터 떨어진 곳에는 아폴로 신전 유적이 있습니다. 얕은 언덕 위의 신전터에서 보는 바다의 색은 에게해 답다고 밖에 할 수 없습니다.

파로스 시가 한눈에 들어오는 명당에 신전을 세우는 것은 고대의 풍습입니다. 

아기오스 포카스 Agios Fokas는 바닷가 낮은 돌 절벽위에 세운 그리스 정교회 교회입니다. 아폴로 신전에서 계속 가면 파로스 시를 마주 보는 좁은 대지 위헤 서 있습니다. 

무너진 건물안에서 바라본 주변의 풍경은 아름답습니다. 

이 부근에는 상당히 큰 규모의 백사장을 자랑하는 마르첼로 비치 Marcello 가 있습니다.

에게해의 바닷물을 찬 느낌을 거의 받을 수 없을만큼 해수욕하기 좋습니다. 이 비치는 좀 상업화가 되어 편의시설과 식당이 잘 갖추어져 있어 점심시간에 들러 밥도 먹고 휴식도 취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파로스 시에서 동쪽으로 섬의 내륙으로 이동하면 고대 대리석 광산에 다다릅니다. '파로스의 대리석'은 기원전 3세기에 이 섬에서 발굴된 대리석 비문입니다. 지금도 영국 옥스포드 대학 박물관에서 볼 수 있는 이 비석에는 기원전 1581년부터 기원전 299년 까지 일어난 128가지 사건의 연대기가 적혀 있습니다. 무려 2300년 전에 3800년 전 얘기를 기록해 놓은 것입니다. 

상당한 너비의 갱도가 있습니다. 

점점 좁아진 갱도는 사람이 하나 지나갈 수 있는 정도로 좁아집니다. 

대리석 광산을 떠나 계속 동쪽으로 가면 잠시 후 길은 남쪽이로 꺽이며 산 중턱의 Lefkes마을에 도착합니다. 위압적인 산이 있는 것이 아니지만 산 중턱에서는 파라스 앞 바다가 잘 보입니다. 

소박한 마을은 한적합니다.

비잔틴 루트는 섬 중앙의 마을 Lefkes에 있습니다. 

비잔틴 제국의 흔적이 이 마을에 남아있고 유서깊은 골목길을 따라 걸으며 역사의 흐름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 data-matched-content-rows-num="4,2" data-matched-content-columns-num="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