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샹그릴라! 그리스!/신화와 역사

영어도 익히는 어린이를 위한 그리스로마신화 시리즈 소개

728x90
반응형

그리스 신화 또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이솝이야기와 쌍벽을 이루는 고전입니다. 이솝이야기가 아주 동화적이라면 그리스 신화는 훨씬 성인용이라고 할 수 있죠. 잔인한 내용도 많죠. 이 사이트에도 막장드라마 같은 그리스 신화를 많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그리스 로마 신화"를 찾으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리스신화에도 교훈이 숨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이야기를 어린이들이 보기에 적합하게 순화하고 애니매이션을 곁들여 글을 써보기로 했습니다. 동기는 아주 개인적인 필요에 의해서였습니다.

또 요즘 인기 절정인 어린이 영어학습에도 도움을 주기위해 이야기 중 일부는 영어 표현을 포함시켰습니다. 미국에서 석박사를 한 발음이 욕먹을 정도는 아니라고 하기에 직접 문장을 읽었습니다. 

언어를 배우는 건 알파벳부터 체계적으로 배워갈 수도 있지만 문장을 외우는 것보다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좀 생소해도 몇 문장이라도 간단한 것들을 외우면 그것이 모여 좋은 영어의 기초가 됩니다. 

이야기만 흘려 듣고 마는 것은 시간낭비입니다. 교수로서의 직업병 때문에 항상 검증이 필요합니다. 각 이야기의 마지막에는 내용에 대한 질문 세 가지를 포함시켰습니다. 

각 이야기는 5분 정도 길이로 만들어집니다. 아래 너튜브에 연결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gqojsVXrjSg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