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요리, 식당

카페 디저트 맛집 프랑스 여행 - 니스:태양의 해변 코트 다쥐르

728x90
반응형

남프랑스의 지중해안은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파파라치들이 유명인사들의 밀애 장면을 찍는 곳으로도 유명할 만큼 부유한 사람들의 휴양지입니다. '프렌치 리비에라' 라고 부르기도 하고 코트 다쥐르  cote d'azur, 즉 태양의 해변의 중심에 니스 Nice가 있습니다. 19세기부터 유럽 귀족들의 휴양지로 각광을 받아온 화려하고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니스 축제는 브라질의 리오데자네이루 삼바축제보다 훨씬 오래되고 유명한 축제입니다. 

니스의 해변은 5,6 킬로미터나 되는 엄청난 길이를 자랑하고 그 해변을 따라 만들어진 인도는 '영국인의 길'이란 별명이 붙은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산책로입니다. 

니스의 아름다운 풍경은 시가지를 벗어나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나타나는 언덕에서 가장 잘 볼 수 있습니다. 구름에 가린 해가 기운 저녁 무렵의 바다는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항해를 마치고 귀항하는 범선은 니스의 옛 항구를 향해 천천히 입항합니다. 바다는 호수보다 잔잔합니다.

이 길을 따라 동쪽으로 조금 더 가면 크루즈들이 니스 관광을 위해 기항하는 villfranche-sur-mer라는 작은 마을에 도착합니다. 니스는 어찌보면 너무 상업화되어 있어 호젓한 해변가의 식사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낭만적인 저녁을 보내기 원하는 니스 사람들도 작고 조용한 이 해변 마을의 식당을 찾는다고 합니다. 

마을은 언덕을 내려가는 길에서 한 눈에 전체를 볼 수 있는 작은 만을 끼고 생겨났습니다. 

그곳에는 Mayssa Beach란 훌륭한 식당이 있습니다. 주소는 Place Wilson, 06230 Villefranche-sur-Mer, France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풍경입니다. 바다 위에 띄운 배에 앉은 기분입니다. 난간 옆에는 코발트 빛 지중해가 펼쳐집니다. 

지중해식 요리는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요리방식입니다. 그중에서도 애피타이저로 유명한 생굴입니다. 비싸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런 것을 다다키라고 하던가요? 일본식으로 생선을 익히지 않고 조리한 메뉴까지 있습니다. 젓가락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만큼 이곳 사람들의 문화와 생활 수준을 높습니다. 

메인코스도 생선부터 육류까지 품위있게 플레이팅되어 더욱 풍미가 살아납니다. 지중해의 저녁바람을 맞으며 백포도주를 곁들이면 천국이 따로 없습니다. 

물오징어 요리가 몇가지 있습니다. 반 건 오징어를 구워 밥과 같이 내는 이 메뉴에는 고추장은 없었습니다. 

낮에도 좋지만 석양이 지는 모습을 이 식당에서 보는 것은 잊지 못할 추억이 됩니다. 

밤이 내린 니스의 해변은 대도시의 가로등으로 찬란하고 아름답게 빛납니다.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 data-matched-content-rows-num="4,2" data-matched-content-columns-num="1,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