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02/11

(3)
[한국여행기] 오십년 넘게 여행 중인 나라의 치명적 매력 난 오십년 넘게 서울을 여행 중이다. 그런데도 이곳은 내게 아직도 생소하고 매일이 새로운 신비로운 곳이다. 세상에 이런 곳은 흔치 않다. 여행을 평생의 취미로 삼은 나도 미국은 6년 정도 만에 질려서 이젠 별로 가고 싶은 생각이 없고, 지난 십여년 동안 애인처럼 사랑에 빠진 그리스 역시 여행한 기간은 백일을 넘지 못한다.닭장이라고 불리는 백만 채도 넘는 아파트를 주거공간으로 삼아 수백만 인구가 살아 가는 도시. 화장실에 앉으면 위층 사람이 오줌 갈기는 소리가 머리 위에서 울리는 고행은 해탈에 이르는 첩경이다. 거실에 앉아 있어도 위, 아래 층의 교류는 유비쿼터스하다. 길을 나서면 상습체증을 앓고 있는 4차선 내지 12차선의 뻥 뚫린 주차장들이 도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신호등이 빨간색으로 바뀌면 경적을 ..
[2020년 SEO 테크닉] 검색엔진 최적화의 4대 원칙 Google은 인터넷 검색의 총아가 되기까지 그리고 그 이후에도 엄청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검색 순위를 정하는 알고리즘 역시 계속 복잡해져 오늘날에는 200가지가 넘는 요소들을 반영하여 결정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패턴, 조작되지 않은 외부 링크의 수, 링크된 사이트들의 신뢰성, 웹페이지의 타당성, 웹사이트의 연혁, 로딩 속도 등등 알려진 것들의 리스트는 끝이 없다. 그렇다면 이런 복잡하고 다양한 조건들을 모두 만족시키는 방법이 없을 것인가? 꼭 그렇지는 않다. 모든 요소들을 만족시키려고 노력하는 대신 네가지 대원칙을 따르는 전략을 구사한다면 Google 검색에서 만족할만한 결과를 의외로 쉽게 얻을 수 있다. 4대 원칙은 신뢰성, 지배력, 적절성, 사용자 밀착도를 말한다.1. 신..
[카리브해 크루즈]3 첫 기항지까지 즐기는 선상 리조트 소풍 sea day 마이애미를 뒤로 하고 유럽여행 가이드와 파트너를 태운 배는 서남쪽으로 항해한다. 첫 기항지는 멕시코의 코즈멜 Cozumel이다.이번 항해에서 우리들이 머무는 선실은 10층 파노라바 덱크의 발코니 선실이다.(그림 속 화살표) 야외 수영장이 있는 층이고 부페 식당보다 한 층 위였다. 방을 나서 왼쪽으로 가면 외부로 나가는 자동문이 있어 수영장으로 통한다. 한 층을 더 올라가면 헬스클럽과 사우나가 있어 무척 편리한 위치였다. 배 멀미를 하는 M을 위해 바다가 잔잔해야 한다. 7월의 지중해 뺨치게 잔잔한 바다. 쾌적한 여정을 예고한다. 이 바다가 7,8월에는 무시무시한 허리케인이 발생하는 곳이다. 하지만 겨울엔 얌전한 새색시로 내숭을 떤다. 크루즈를 타기 전에 뉴욕과 하바나 그리고 마이애미까지 다녀 오느라 피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