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6박7일

[젊은 직장인 유럽자유여행 일주일 v.1] 11. 가을 가득한 이태리여행-토스카나 라다 인 키안티

728x90
반응형

토스카나 지방은 와인 산지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무수히 많은 와이너리가 나즈막한 구릉이 꿈을 꾸는 듯한 풍경 속에 고즈녁하게 자리잡은 곳. 그래서 오랫동안 사진작가들에게 가보고 싶은 곳으로 자리매김 해 오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 중에서도 키안티 지방은 우리나라에도 키안티 와인으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이다. 이 지방의 마을들은 어디건 할 것 없이 아주 목가적이다. 물결치는 구릉의 정상부근에 흙색 벽과 빛 바랜 붉은 기와가 얹혀 있는 풍경은 보는 것 만으로도 위안이 되고 힐링이 된다. 

이번 여행에서 찾아가는 마을은 라다 인 키안티 Radda in Chianti다. 지도 상에서 보면 시에나에서 직선거리로는 30킬로미터도 안되는 곳에 있지만 토스카나의 지형이 만만치 않아 한시간 이상 걸린다.

시에나에서 라다 인 키안티를 가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버스 또는 렌트카. 

우선 버스는 시에나 페로비아 정류장에서 125번 버스를 타고 약 한시간을 가는 방법이다. 렌트카를 몰고 간다고 특별히 더 빠를 것도 없는 시골길이니 버스에 앉아 지나가는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된다.

시에나 페로비아 Siena Ferrovia는 피렌체에서 타고 온 기차를 내린 시에나 역 앞에 있는 정류장이다. 

이태리에서 1박 2일 렌트카를 빌리면 30유로 정도 비용이 든다. 버스에 비해 비싸고 운전도 해야 하지만 지나가다 마음에 드는 풍경이나 마을이 있으면 자유롭게 멈춰 설 수 있는 자유가 장점이다. 한가지 주의 할 것은 절대 큰 차를 빌리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태리의 오래된 도시들은 정말 마티즈 한대 지나갈 정도 너비의 골목이 너무나 많다. 사실 유럽이 다 그렇다. 길을 잘못들면 그 좁은 길에서 차를 돌려 반대방향으로 나와야 할 떄도 있다. 그러니 큰 차는 금물이다. 

라다 인 키안티는 특히 목가적인데 이곳에서 하루를 묵어가는 것을 추천한다. 필자는 피렌체에 더 가까운 Greve in Chianti에 묵었는데 아주 인상적인 곳이었다. 

마을의 골목들은 관광지의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다. 늙은이들이 카페에 앉아 지나가는 황인종을 보고 신기한 듯 쳐다보는 것이 오히려 신기한 곳이다. 

이곳에서의 숙박은 저렴한 편이고 식당을 겸하고 있는 곳도 많다. 이곳에서는 꼭 레드와인을 한병 마실 것을 권한다. 식당마다 다르겠지만 필자가 들렀던 곳은 길 가다 들르게된 작은 식당이었는데 와인을 시키자 디캔팅을 해 주었다. 그리고 디캔팅의 손놀림은 그때까지 보았던 어떤 소물리에의 솜씨보다 탁월한 것이었다. 물론 와인의 만족도도 최상급이다. 

너무나 많은 작가들이 토스카나를 사진이나 화폭에 담았다. 그리고 나 역시 그 아름다운 풍경 앞에 그다지 새롭지 않은 시각의 사진을 만들게 된다. 

차를 빌려 몰고 다녔던 덕에 더욱 토스카나의 인상이 깊게 기억된다. 

석양이 아름답지 않은 곳이 없지만 구릉 뒷편으로 해가 넘어가면 키 큰 사이프러스 나무는 교회 종탑과 구별이 불가능하고 사람들이 사는 마을의 실루엣도 숲의 그것과 같아진다. 

숲 속에 파묻힌 토스카나 지방의 농가의 모습.

그리고 포도가 익어가는 구릉과 언덕 위의 작은 마을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 data-matched-content-rows-num="4,2" data-matched-content-columns-num="1,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