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요리, 식당

카페 디저트 맛집 체코여행- 브르노 시내의 베드로와 바울 대성당

728x90
반응형


압도적인 모습으로 Petrov언덕에 서 있는 모라비아 최고의 성지

이 장소의 신성한 역사는 로마네스크 예배당이 Petrova에 세워진 11-12 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 12 세기 말에 이곳에 처음으로 교회가 세워졌고 13 세기에는 로마네스크 바실리카로 확장되었죠.  성전은 20세기 말에 초기의 고딕 양식으로 재건되었는데, 18 세기 바로크 양식 인테리어는 건축가 Mořic Grimm의 작품입니다. 오늘날의 주요 제단의 모습은 19 세기 후반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지금도 성당의 종은 정오에 울리지 않고 오전 11시에 울립니다.  사연인즉 1451년 스웨덴군대가 도시를 포위했을 때 스웨덴 지휘관이 교회 종이 울릴 때까지 성을 점령하지 못하면 퇴각하겠다고 한 말을 듣고 한 시간 일찍 종을 울려 도시를 구했다는 전설때문입니다.

지금도 체코의 10크라운 동전에는 이 대성당의 모습을 새기고 있습니다.



대성당에서 북서쪽으로 약 300미터 떨어진 대로 변에 Super Panda Circus란 카페는 브르노가 자랑하는 유명한 곳입니다.

주소는 Šilingrovo nám. 257/3, 602 00 Brno-střed인데요. 이곳은 저녁 식사 후에 들를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환상적인 분위기와 기막힌 칵테일은 태양이 떠있는 동안에는 느낄 수 없는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음료를 팬더가 그려진 잔에 담아 냅니다. 피타콜라다가 나왔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