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요리, 식당

카페 디저트 맛집 체코여행 - 브르노 야채시장

728x90
반응형

Zelny trh라고 부르는 야채시장은 브르노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명소입니다. 시장에는 유명한 분수, 조각 그리고 2 개의 극장까지 있습니다. 

Zelnak라고도 불리는 이 야채 시장은 오래전부터 브르노의 시민들이  과일, 야채, 꽃을 살 수있는 장소입니다. 시장 광장의 아래에는 미로같은 중세의 지하 터널과 지하실이 펼쳐집니다. 광장의 명물은 Parnas라고 부르는 기념비적인 바로크 분수입니다. 


또 흥미로운 것은 중부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극장 건물 중 하나 인 Reduta 입니다. 극장의 스탠드 앞에는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동상이 서 있는데 1767년 그가 11세일때 이곳에서 한 공연을 기리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곳에는 두 개의 바로크 양식의 궁전이 있습니다 - Žďár 수도원의 수도원과 Fanal의 Hausperské 궁전입니다 . 궁전 앞에는 1729년에 조각가 Antonín Schweigl이 제작한 Holy Trinity의 바로크 조각품이 눈길을 모읍니다. 


시장의 서쪽 모라비아 박물관 옆에는 유명한 Air Cafe가 있습니다. 

air는 공군을 뜻하는지 가게 안에는 2차대전 당시 전투기 모형과 파이럿 옷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군사적인 딱딱한 분위기는 절대 아닙니다. 이곳에서 만드는 케잌은 맛있기로 정평이 나 있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광장에서 시장과 극장, 궁전등을 구경한 다음 들러 볼 만 합니다.


까칠한 카푸치노 안의 사내는 이곳 점원들과 매우 상반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