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요리, 식당

폴란드 바르샤바 음식기행 - 특선요리 4

728x90
반응형

바르샤바 특선요리 소개의 마지막 입니다. 총 12가지 음식을 소개합니다.

식사의 마지막은 역시 디저트입니다. 이번에는 바르샤바에서 먹는 디저트 세가지를 소개합니다.

10. Wuzetka

이 케이크는 숭배받는 지위를 누리고 있으며 바르샤바 케이크의 우수성을 자랑합니다. 그 이름은 바로 1차 세계 대전 후  올드 타운 (Old Town)과 관련이 깊습니다. 코코아 반죽은 크림과 함께 변하고 입안에서 녹습니다. 모든 전통적인 카페에는이 케이크가 있습니다!



11. Zygmuntówka

이것은 또 다른 전형적인 바르샤바 케이크이지만, 역사는 짧은 편입니다. 아몬드 반죽, 초콜렛 무스, 크랜베리 ​​잼, 휘핑 크림 및 머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름은 유명한 왕 Sigismund III에서 파생됩니다. 그의 동상은 old town 광장으로 들어가기 전 왕궁 앞에 있는 Zamkowy 광장의 Sigismund 열에 서있습니다.


12. 베델 초콜릿

가장 유명한 폴란드 초콜릿 공장 중 하나는 프라가 (Praga) 지구에서 거의 100 년 동안 계속 운영되어 왔습니다. 거리를 걷다 느닷없는, 매혹적인 초콜렛 향기를 느꼈다면 주변에 이 공장이 있는 것입니다.  Wedel은 초콜릿 카페와 아늑한 가게입니다. 그곳은 핫 초콜릿의 환상적인 맛과 바르샤바의 아름다운 겨울 햇살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