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비법/여행계획

[유럽여행계획] 비용을 절약하는 유럽자유여행 루트 3회 - 런던, 옥스포드, 바스, 캔터버리

728x90
반응형

런던에서 가까운 곳에 캔터버리 가 있습니다. 597년에 세워진 대성당은 영국 성공회의 본산입니다. 고대 로마 시대부터 번성한 이곳에는 고대의 성벽이 아직 남아 있습니다.



런던에서 동북쪽으로 30킬로미터 떨어지 곳에 대학도시 옥스포드가 있습니다. 명문 대학은 900년도 더 전에 세워졌습니다. 그 덕에 캠퍼스는 자체로 박물관이기도 합니다. 



아울러 옥스포드 마을은 조용하고 소박한 거리로 19세기 영국을 걷는 것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고대 로마제국의 유적과 아예 선사시대의 미스터리가 보고 싶다면 런던에서 서쪽으로 여행을 떠나야 합니다.

목적지는 바스 Bath. 요즘의 목욕탕에 해당하는 지명입니다. 로마 점령당시 그들이 사랑하는 대형 목욕탕을 지을 수 있었던 온천이 발견되었고 최고의 휴양지로 발전했습니다. 하지만 4세기 게르만족의 침략에 못이긴 로마의 원로원이 영국에 주둔하던 로마군대를 소환함으로써 모든 것이 버려졌습니다.

바스로 가는 길이거나 런던으로 돌아가는 길에 선사시대의 미스터리 스톤헨지를 보고 갈 수도 있습니다. 




유럽일주 전체 일정 outline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해외여행 비법노트] - 기차 반값으로 유럽일주 by air 1회 - outlin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