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요리, 식당

카페 디저트 맛집 폴란드여행 - 바르샤바 Old Town Market

728x90
반응형

바르샤바에서 가장 오래 된 구역은 시장터인 Old town market place입니다. 현지어로는 Miasta Warszawa라고 씁니다. 

바르샤바의 기원은 바다에 살던 인어가 강을 따라 올라오다 어부에게 잡혀 결혼한 때까지 올라갑니다. 광장의 중앙에는 그 인어를 상징하는 청동상이 있습니다.

겨울에는 이 동상 주변으로 스케이트 장을 만들기도 합니다. 또 광장에는 카페들 대신 크리스마켓이 들어서는 곳입니다.

이차대전 중 폭격으로 완전히 파괴되었다는 과거가 믿어지지 않을만큼 아름답게 단장된 광장과 주변의 건물들은 중세 유럽이 그대로 남아 있다는 착각을 들게합니다. 

광장의 아름다움만 보자면 유럽의 다른 어느 도시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이 광장은 여름이면 수많은 카페가 파라솔을 펼치고 손님을 맞이합니다.


이렇게 아름답고, 또 무수히 많은 카페와 식당 중에서 하나를 골라야 한다면 고민이 깊어집니다. 추천하는 곳은 광장 한쪽에 있는 박물관 내에 있는 Cafe Lapidarium입니다. 이곳에서는 광장 전체를 조망할 수 있죠.




그렇다고 이곳이 조망권을 이용한 영업을 하는 천박한 가게라 생각하면 큰 오해입니다. 독창적인 모습의 다양한 디저트들은 이들의 창의적 요리에 감탄하게 만듭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