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요리, 식당

카페 디저트 맛집 폴란드여행 - 바르샤바 왕궁광장

728x90
반응형

Stare Miasto. 바르샤바 왕궁 옆의 광장 이름입니다. 가까운 곳에 유명한 old market place와 지그문트 3세 동상, 대중교통 정류장 및 역 등이 모두 모여 있어 구시가를 구경하는 시작지점으로 많은 사람으로 북적거리는 곳입니다.

왼편에 왕궁, 오른편에 하늘을 배경으로 서 있는 지그문트 3세 동상이 있는 모습은 구시장광장에서 나오면서 보게되는 풍경이다.



쇼팽의 심장이 묻혀 있는 성십자가성당에서 구도심시장광장으로 가려면 왕궁광장을 지나가야 한다. 



이 광장에는 거리의 악사들이 거의 항상 음악을 연주합니다. 때로는 기타와 클라리넷이 협주를 할 때도 있어 매우 낭만적인 여름 한 때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곳은 old town market 광장 처럼 카페로 뒤덮히진 않습니다. 그러기엔 사람들의 통행이 너무 많아서 일수도 있습니다. 어쨋든 차가 다닐 수 없는 지역의 시작인 만큼 이곳 카페에서는 매연없이 오가는 사람들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디저트의 맛을 기준으로 좋은 카페는 지그문트 동상 부근까지 나가야 합니다.  Green Cafe Nero가 추천할만 합니다.

근방 어디에서도 만나기 힘든 높은 수준의 케잌이 이곳에 있습니다. 커피전문점이란 것이 부끄럽지 않게 에스프레소, 룽고, 마키아또 모두 맛납니다.


이곳에는 또 다양한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진열하고 있습니다. 


경치를 손해보고 찾아와도 전혀 후회되지 않을 곳이 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