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샹그릴라! 그리스!/애니메이션 어린이 그리스로마신화

엄마를 위한 애니메이션 어린이 그리스신화 가이드: 6. 지혜의 여신 아테나의 탄생

728x90
반응형

올림포스 산이 고요하게 잠들어 있던 어느 깊은 밤, 제우스는 이상한 꿈을 꾸고 있었습니다. 꿈속에서 그는 거대한 전사와 싸우고 있었습니다. 불타는 눈을 가진 그 전사는 누구도 당해낼 수 없을 정도로 강력했고, 제우스조차 그 힘에 압도되고 말았습니다. 꿈에서 깬 제우스는 식은땀을 흘리며 숨을 몰아쉬었습니다. 그때, 하늘에서 들려오는 불길한 목소리가 그의 귀에 속삭였습니다.

“메티스가 너의 자식을 낳는다면, 너를 신들의 왕 자리에서 몰아낼 것이다.”

제우스는 가슴 깊이 밀려드는 두려움을 느꼈습니다. 메티스, 지혜의 여신이자 그가 가장 사랑했던 여신이 아이를 낳는다면, 그 아이가 자신을 몰아낼 것이란 예언을 떠올리자 그는 절망에 사로잡혔습니다. 자신이 아버지 크로노스에게 한 짓이 있었기에 더 두려웠던 것이죠.

고민 끝에 제우스는 결단을 내렸습니다. 메티스를 찾아가 부드러운 말로 다가갔습니다.

“사랑하는 메티스여, 오늘 밤 우리 함께 있자.” 그는 지혜로운 메티스를 속이기 위해 달콤한 말을 건넸고, 마침내 그녀가 작은 벌레로 변신하도록 유도했습니다. 그리고는 순식간에 그녀를 삼켜버렸습니다.

시간이 흐르며 제우스는 마침내 예언을 피할 수 있었을 것이라 안도했습니다. 그러나 어느 날부터인가 그의 머릿속에 끝없이 울려 퍼지는 두통이 시작되었습니다. 날이 갈수록 고통은 심해졌고, 마치 머릿속에서 무엇인가가 꿈틀거리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올림포스의 신들은 제우스가 고통에 신음하며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며 큰 혼란에 빠졌습니다.

“도대체 무슨 일이십니까, 제우스?” 그의 곁에서 손재주가 뛰어난 헤파이스토스가 물었습니다.

“이 고통을 견딜 수 없다! 헤파이스토스여, 내 머리를 갈라라!” 제우스는 절규하듯 명령했습니다.

망치와 도끼를 든 헤파이스토스가 조심스레 다가왔습니다. 그의 손이 도끼로 머리를 가르는 순간, 제우스의 이마가 쩍 하고 갈라지며 환한 빛이 폭발하듯 터져 나왔습니다. 그리고 그 빛 속에서 눈부시게 빛나는 갑옷과 창, 방패를 든 여전사가 나타났습니다. 그녀의 눈에는 지혜의 불꽃이 타오르고 있었으며, 손에는 전사의 힘이 깃들어 있었습니다.

“나는 아테나. 지혜와 전쟁의 여신이다.” 그녀가 선언하자, 올림포스에 모인 신들은 경외감에 휩싸였습니다. 그녀는 완벽한 전사의 모습과 예리한 지혜로, 태어난 순간부터 누구도 감히 도전할 수 없는 위엄을 자아냈습니다.

 

아테나는 제우스의 두려움에서 비롯된 존재였지만, 그와 동시에 그가 상상할 수 없었던 강력한 동맹이기도 했습니다. 아테나는 제우스의 올림포스를 굳건히 다지는 지혜로운 조언자가 되었고, 전쟁에서는 무적의 여전사로서 모든 신들과 인간들에게 존경받게 되었습니다.

어린이에게 적합한 내용으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은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vyp7dsxe15o

이전 그리스 신화 이야기는 아래 링크에서...

https://quintessential.tistory.com/950

 

엄마를 위한 '애니메이션 어린이 그리스신화' 가이드 - 1. 배경 및 신들의 탄생이야기

첫 딸이 시집가던 날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손녀가 초등학생이 되었습니다.너무나 소중한 손녀의 성장을 보는 즐거움을 느끼면서 정작 내 아이들이 자랄때는 일에 쫒겨 얼굴도 제대로 못보았

tourinfo.org

그리고 유럽여행 이야기까지...

https://quintessential.tistory.com/952

 

이태리 베니스여행 정보 & 추억 총정리

몇 번을 다녀왔어도 베니스는 언제나 나를 매혹시키는 도시다. 아침 햇살이 대운하를 부드럽게 물들이며, 고요한 수면 위로 곤돌라들이 미끄러지듯 나아가는 장면은 세상 어디에

tourinfo.org

다양한 이야기가 계속 이어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