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9/02

(30)
[book digest] '대정복8장면' 중 훈족 376년 도나우강 로마 영내로 고트족 20만 난민 유입 360년 돈강 유역 알란 족이 훈족에 의해 멸망375년 발람베르 왕이 동고트족 공격 -> 서고트족 기습으로 격파 ->게르만족이 밀려 로마로 피난하자 로마는 고트족이 트라키아로 피안할 것을 허락 -> 아드리아노플에서 고트족 반란378년 발렌스 황제 고트족 반란 진압 중 전사. 병사 2만 전사. 395년 동-서 로마로 분리 (훈족의 울딘 왕) 400년 훈족 유럽 공격 재개고트족을 추적해 이태리까지 온 훈족고트족은 피렌체에서 로마군에 전멸408년 훈족 왕 울딘 로마군 기습을 받아 전사 -> 후계 옥타르는 헝가리의 부다페스트 근처에서 왕정확립. 제국 기반. 옥타르 후계자 루길라 왕 때 동로마로 부터 매년 금 350파운드를 조공으로 받아 434년 루길라 사망..
'대정복8장면' 중 페르시아: 키루스, 캄비세스, 다리우스 1세 BC6c - 5c 서아시아 3강국 = 소아시아의 리디아. 티그리스 동쪽 메디아, 메소포타미아 칼데아이집트까지 포함 4강국페르시아 소수민족 : 메디아에 반란. 4개월만에 정복. 키루스 왕BC550 페르시아 제국 탄생. 키루스 외조부가 메디아 왕 아스티아게스페르시아 군대: 보병, 기병, 궁병으로 전문화전술: 궁병 공격 -> 보병 공격 -> 기병 측면에서 적 후방 공격리디아 왕 크로이소스가 페르시아 침략 (BC547)이집트, 칼데아, 리디아 연합군 vs 페르시아프테리아 전투: 결정적 승자 부재키루스 : 수도 사르디스 공격해 페르시아 승리. 2주만에 성 함락. 크로이소스를 예우하는 키루스( 솔론의 일화)BC539 키루스, 칼데아 침공, 수도 바빌론 포위. 내부 반란으로 쉽게 함락BC529 카스피해 동쪽 연안 마..
경주 힐튼: 애들 천국, 휴양 불가 고급호탤 힐튼호텔은 세계적으로 수백개의 호텔을 운영하는 체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서울 남산에 최고급 시설을 자랑하는 호텔을 운영하고 있죠. 그리고 경주와 남해에서도. 이번에 경주 힐튼에 2박 3일로 여행를 갔습니다. 한마디로 공사장 한 복판에 앉아 있는 느낌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강을 앞두고 조용하고 조금이라도 공기가 좋은 곳에서 며칠 있고 싶어서...수서에서 SRT를 타고 가는 것 까지는 좋았습니다. 신경주역에서 택시를 탔는데 택시 안에다 누가 오줌을 싸 놓은 것 같은 냄새가 진동을 하는 겁니다. 창문을 계속 열고 힐튼호텔까지 갔습니다. 어떻게 된 것이 도착할 때 까지도 냄새가 가시지를 않습니다. 냄새 문제는 서울로 돌아가는 택시에서도 비슷했습니다. 다만 향수의 종류가 좀 다를 뿐이었지요. 경주 택시기사..
'대정복 8장면' 중 알렉산더 대왕: 마케도니아, 페르시아 알렉산드로스 : 인류의 수호자라는 뜻BC338 아버지 필립2세와 참전한 카이로네이아 전투에서 승리한 후 그리스 최강국으로 군린BC336 필립2세 사망으로 즉위즉위 직후 테살리 공격 -> 도나우 강까지 진군하며 평정 -> 일리리아 평정 -> 테베 응징 -> 아테네 항복BC334 봄 보병 3만5천, 전함 160척으로 아시아 원정 출발.그라니쿠스 전투 승리 (다리우스 3세의 아들과 사위 전사)이수스 전투 승리BC332.1 티레 공격이집트 입성 후 파라오 등극가우가멜라 전투 BC331.9.30BC327 인도 정복전쟁 개시6월 하순 히다스패스 전투귀국길 말리왕국의 저항. 수다 물탄까지 진격. 공성중 알렉산도 홀로 성에 올라. 왼가슴 화살 관통상BC323.6 사망
'대정복 8장면' 중 로마제국: 알바롱가 왕국, 레무스 & 로물루스, 카르타고, 포에니 전쟁 알바롱가 왕국 누미토르 왕의 동생 아무리우스가 왕위 찬탈누미토르의 아들을 죽이고 딸 레아 실비아는 신전 사제로 살게 함레아실비아와 마르스 사이에 아들 쌍둥이 탄생 -> 아물리우스가 강에 버림 -> 암 이리가 구해 키우던 것을 목동이 발견하고 로물루스와 레무스로 명명로물루스 & 레무스는 아눌리우스를 죽이고 외조부를 왕위에 복권시키고 알바롱가를 떠나 목동과 살던 곳에 도시 건설왕권을 놓고 다투다 로물루스가 레무스 살해로마로물루스 이름을 따서 '로마' 명명 BC 753. 4. 21.BC 275 이태리 반도 통일 (남부의 그리스 도시 국가 정복)시칠리로 진출하며 카르타고와 갈등 시작 -> BC264 - 146 세차례 포에니 전쟁1차 포에니 전쟁BC 264 시실리 내분. 로마와 카르타고 모두 군대 파견해 이익 수..
보이스피싱 신종수법 신고 ​ 첨부화일 거의 열어볼 뻔. 자나깨나 의심하자. 인터넷 통신.
카페 디저트 맛집 터키여행: 카파도키아 괴레메 겨울 신혼여행 열기구 괴레메는 터키의 카파도키아 여행 중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보아도 카파도키아 지역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마을로써 모든 곳으로의 이동이 자유롭습니다. 지난 글에서 우치사르에서 보는 카파도키아의 절경들을 소개한데에 이어 이번 글에서는 열기구 체험과 관련된 사진을 주로 소개하고 괴레메에서 신혼여행 같은 로맨틱함을 만끽할 수 있는 호텔과 식당을 소개하겠습니다. 지난 이야기는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2019/02/12 - [세계의 요리, 식당] - 카페 디저트 맛집 터키여행 - 카파도키아 우치사르 겨울 신혼여행 카파도키아의 버섯 봉우리와 열기구 그리고 땅 위에 보이는 사람들까지 겨울의 투명한 푸른 하늘과 어울립니다. 버섯 봉우리 하나 하나가 모두 특색이 있습니다. 멀리 열기구가 날아가고 있었..
[book digest] what she's not telling you by Mary Lou Quinlan- Gap 사의 forth & town 중년용 브랜드 실패 사례는 절반의 진실과 완전한 진실의 차이때문에 생긴 일- 절반의 진실만 말하게 하는 동기 5가지1. 선의의 다짐 : 연휴 끝나면 살 빼야지. / 이번 숙제는 일찍 끝내야지 / 점심시간에 운동해야지 등..대응방법: 정말요? 라고 반문2. 공감해 주기 위해 : 여자는 남자보다 사회적으로 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크다.공감의 맹목적 확산 경향 때문에 정확한 여론 조사가 불가능하다. 여자는 '아니요'라고 하기를 피한다. 고개를 끄덕이면 남자는 동의한다는 뜻이지만 여자는 알아들었다는 뜻이다.3. 희생하는 자신을 과시하려고 나만 너무 바빠.희생을 호소하는 것은 책임을 회피하려는 것이 아니라 하소연을 들어주기 바라기 때문이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