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요리, 식당

카페 디저트 맛집 이태리여행 - 로마 나보나 광장

728x90
반응형

로마에서 가장 우아하고 즐거움이 가득한 광장을 꼽으라면 단연 나보나 광장 Piazza Navona라고 답하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이곳은 기원 후 1세기에 지어진 타원형의 경기장 위에 만들어져 아직도 그때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고대에는 다양한 경기가 이곳에서 펼쳐졌다고 하지만 콜로세움 같은 곳에서 벌어진 살육전은 벌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영화 벤허 등에 나오는 전차 경기장의 모습이 이런 모양이었습니다.


광장을 따라 점점이 흩어져 있는 카페에서 나른한 여름 햇살을 즐기는 것은 이곳에선 흔한 풍경입니다. 


Fontana del Moro


이곳의 '4개의 강' 분수는 바다의 신 넵튠의 분수 그리고 위 사진의 Fontana del Moro 중 가장 걸작으로 여겨집니다.

Fountain del Fiumi




나보나 광장의 밤을 보지 못했다면 반도 못 보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밤은 이곳에 여지없이 마법을 내려줍니다.


식사를 원하든, 커피를 원하든, 와인을 곁들인 낭만적인 밤을 원하든 나보나 광장 남서쪽 코너의 Vivi Bistrot는 추천할 만 합니다. 사실 유명세 때문에 광장에 있는 음식점들은 경치를 파는 곳도 있습니다. 

 여름에는 식당으로 들어가는 통로에 테이블을 놓고 광장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밤이 되면 광장엔 불이 켜지고 마법이 시작됩니다. 이 식당은 경치는 보이지만 식탁이 문 안에 있어 행인들의 방해를 적게 받습니다.

이 정도면 디저트 폭력입니다. 

커피와 와인 selection도 수준급입니다. 물론 다양한 식사메뉴도 있는데요. 맛은 디저트 수준과 다르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