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요리, 식당

카페 디저트 맛집 이태리여행 - 로마 바티칸의 베드로 성당

728x90
반응형

로마를 방문한 사람 중 바티칸을 모르고 오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세계 가톨릭 교회의 수장이 살고 있고, 그가 미사를 집전하는 곳이 바로 베드로 성당이다. 


성당은 그 자체로도 어마어마한 규모이지만 양 옆으로 스토아가 성 베드로 광장을 안듯이 빙 둘러싸고 있어 아름답다. 

대성당의 쿠폴라는 엄청나게 크고 계단을 한참 올라가면 쿠폴라 주변에서 로마를 내다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베드로 광장을 에워싸듯 한 스토아의 오른편 모습. 각 열주 위에는 기독교의 성인 석상이 반원을 이루며 서 있다.


베드로 성당 주변은 번화하지만 상업적이지는 않다. 거리는 사람들로 북적거려도 시끄럽지도 않아 지내기에 거슬림이 적다. 

광장 부근에서 디저트를 먹는다면 페니텐치에리 와인 바 Wine Bar De' Penitenzieri가 제일 좋다. 주소는  Via dei Penitenzieri, 16/16A/16B/17, 00193 Roma이다. 

바의 외관은 소박하다. 하지만 일단 안에 들어서면 오랜 역사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분위기가 강렬하다. 

한켠에 편의점을 대신할 수도 있을 음식과 과자 진열대가 있다.

이태리의 와인 바 답게 와인 selection은 상당한 수준이다. 디저트로도 먹을 수 있는 조각 케잌도 맛이 좋다.


와인 안주로 적당한 치즈 플래터에는 프로슈토 같은 고급 이태리 햄이 푸짐하게 나온다. 

다양한 야채를 풍성하게 얹은 피자 역시 스낵이나 와인 안주로 제격이다. 

뇨끼 까지 서브하는 이곳의 음식 솜씨는 수준급이다. 디저트 음식은 이곳에서 제공하는 다양하고 맛있는 메뉴 중 일부에 불과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