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요리, 식당

카페 디저트 맛집 이태리여행 - 로마 카피톨리노 언덕

728x90
반응형


카피톨리오 언덕은 고대 로마 시절을 상징하는 곳이다. 개선하는 장군은 먼 이국땅에서 전리품과 군대를 이끌고 카피톨리오 언덕 앞에 도착하여 원로원, 집정관, 황제 등 로마의 고관대작들의 환영을 받는다. 

지금 이곳엔 마르쿠스 아울렐리우스 황제의 기마상이 지키고 뒷쪽은 정부청사로 사용된다.


로마 포룸에서 카피톨리오 언덕을 바라보면 엠마누엘레 2세 궁전의 청동 전자 상이 보인다. 


이태리를 통일한 비토리오 엠마누얼레 2세 이름을 딴 궁전의 흰 벽이 웅장하다. 

개선장군이 지나 갔을 개선문과 그가 황제에게 지휘봉과 상을 받기 위해 오르던 계단.


카피톨리노 언덕에서 로만 포룸을 구경하고 진실의 입을 보러 가는 길을 택한다면 도중에 훌륭한 디저트와 요리를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있다. 

이름은 Anima Mundi, 주소는 via del Velabro, 1, 00186 Roma이다. 

식당의 입구는 커다란 반원의 나무문이 독특한데 멀리 로만 포룸의 시작 지점에 있는 고대 로마의 개선문이 보인다. 여름에는 문밖에 높은 테이블을 놓아 더욱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는 라이브 뮤직을 연주하는 저녁시간이 특별하다. 특별히 높은 단을 만들어 노래를 하는 것도 아니고 그저 식탁들이 놓인 옆에서 들려주는 음악은 이곳의 음식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대표 이태리 음식으로 배가 불렀다면 여러 종류의 조각케익과 크림이 같이 나오는 모듬 디저트를 시켜보자.

로마 여행 후기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볼 수 있습니다.

2018/08/16 - [크루즈여행] - [지중해크루즈]로마에서 보낸 2박3일의 pre-cruise trip

2018/09/05 - [세계의 요리, 식당] - 카페 디저트 이태리여행 - 로마 보르게세 미술관

2018/09/05 - [세계의 요리, 식당] - 카페 디저트 이태리여행 - 로마 산탄젤로 성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