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요리, 식당

카페 디저트 맛집 이태리여행 - 베니스 무라노 섬

728x90
반응형

베니스의 북쪽 1.5 킬로미터를 가면 1.5 평방킬로미터 면적의  무라노 섬이 있습니다. 이름만 들으면 하나의 섬같지만 사실은 다리로 서로 연결된 7 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섬들은 8 개의 작은 운하로 이어져 있습니다. 무라노 (Murano)는 유리 세공으로 세계적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무라노에선 유리 공장을 방문하여 유리 제품을 만드는 시연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불에 달군 시뻘건 유리덩어리 하나에 파이프로 바람을 불어넣는 방법으로 온갖 유리 세공품을 만드는 건 마술 같습니다.  


유리 박물관 (Glass Museum) 유리를 만드는 데 수세기 동안 사용 된 다양한 기술을 탐색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선 이집트의 시대에 만들어진 유리 그릇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박물관을 방문하는 데 드는 비용이 들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무라노에서 꼭 보아야할 것은 유리만이 아닙니다. 산타 마리아 와 산 도나토 대성당은 12세기에 만들어진 비잔틴 모자이크가 바닥과 천장의 돔에 가득한 곳 입니다.  이외에도 Bellini가 작업한 성 베드로 순교자 교회와 Palazzo da Mula 등도 방문할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무라노는 베니스에 비하면 시골마을의 정취가 있는 편입니다. 조금은 한적하고, 조금은 조용합니다. 길에는 베니스 만큼 많은 카페가 있는 건 아니지만 그래서 더 운하가 보이는 카페에서의 휴식이 기억에 남습니다. Poldo Bar...






칵테일이나 에스프레소 한 잔을 홀짝거리노라면 드물게 보이는 흐린 하늘도 이곳에서는 아름답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