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요리, 식당

카페 디저트 맛집 스페인여행 - 순례지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최고의 타파스

728x90
반응형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는 기독교도에게 꿈의 순례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미노 데 산티아고 라는 순례길은 코엘료의 소설 순례자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굳이 순례를 통해 이곳에 오지 않아도 이 도시는 충분히 찾아 봐야할 아름다움을 간직한 곳입니다.

작은 골목들은 모두 다양한 순례객과 여행자를 위한 식당과 기념품, 보석 등을 파는 가게로 성업 중입니다. 그런 거리는 수 백년 전의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어 고즈녁하기도 하지요.

비가 잦은 이곳의 특성 때문인지 비가 내리면 분위기는 더욱 좋습니다. 조용하게 내리는 비가 거리를 촉촉히 적시는 모습은 아름답습니다. 



스페인에서 하는 유럽자유여행의 묘미 중 하나는 단연 타파스 일 것입니다. 오랜 전통을 가진 도시답게 대성당 광장에서 이어지는 음식점 골목에 있는 타파스 바 Taberna do Bispo는 해산물이 풍부한 이 지방의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최고의 바입니다. 

Taberna do Bispo (Rúa do Franco, 37)

해산물이 가득한 카운터 냉장실 모습

스페인의 소고기는 맛 좋기로 정평이 나 있죠. 푸짐한 갈비살 구이는 이곳의 명물 중 하나입니다. 

이곳의 명물 중에 하나 인 문어 다리 요리 역시 빨판의 꼬득 거림과 잘 익힌 살의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룹니다. 


빠에야는 모든 스페인 식당의 기초 실력을 테스트하기 좋은데 이곳의 해산물 빠에야는 왜 이곳에 손님이 그렇게 많은지 알게 해주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