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요리, 식당

카페 디저트 맛집 스페인여행 - 그라나다 알함브라, 대성당, 타파스 바

728x90
반응형

알함브라 궁전에서 내려다 보는 알바이신 지구의 모습과 그 뒤로 보이는 산맥들은 이곳을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유적으로 돋보이게 합니다.

히랄리페 궁전의 장식은 다른 서구 궁전의 화려함과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넓은 공간의 벽에는 손가락 하나의 틈도 없이 조각되어 있어 보는 이의 입을 다물지 못하게 합니다. 

플라멩코를 보고 나선 사크라멘토 지역에서는 알함브라의 야경이 놀라울 만큼 아름답습니다.

그라나다 알함브라와 알카사바에 대한 이야기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 새로운 창에서 볼 수 있습니다. 

2019/02/02 - [유럽자유여행] - [스페인여행]18 그라나다 : 알바이신, 알카사바, 알함브라, 플라멩코

 

타베르나 라 타나 Taberna La Tana는 그라나다에서 가장 훌륭한 타파스를 맛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주소는 Placeta del Agua, 3, 18009 Granada입니다. 알함브라 궁전이 있는 언덕에서 내려와 기념품과 쇼핑가가 있는 그라나다의 도심에 있는 곳입니다. 가까이에 그라나다 대성당이 있습니다.

대성당은 이슬람을 정복한 자들이 예수께 자신들의 업적을 떠벌이려는 것처럼 화려하고 웅장합니다.

쿠폴라를 장식한 것은 성화가 아닌 중세의 패턴입니다. 교회는 우아한 아름다움으로 신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타베르나 라 타나의 내부는 마치 서울에서 본 스페인 하우스 내부 같습니다. 물론 서울에 있는 가게가 이곳을 보고 따라 했겠지만...

스페인에서 가장 인상깊은 것은 과일입니다. 그리고 그 중 포도로 만든 와인은 정말 훌륭합니다. 무수히 많은 와인 콜렉션을 가지고 있는 이 가게도 특별할 것이 없을 정도로 스페인에서 와인은 물처럼 일상입니다.

타파스는 보는 것으로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하몽...

계란을 덮은 것은 베네딕트 머시기가 아니라 햄버거 타파스입니다. 

와인이 맛있고 과일까지 맛있으면 어떤 음식을 최고로 만들수 있을까요. 바로 샹그리아 입니다. 잊을 수 없는 샹그리아의 맛은 서울에서는 맛볼 수 없는 것입니다.

엄청난 올리브 오일을 생산하는 스페인. 다양한 올리브 피클도 짜지 않고 맛있습니다.

저녁이 되면 조금 더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 data-matched-content-rows-num="4,2" data-matched-content-columns-num="1,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