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요리, 식당

카페 디저트 맛집 스페인여행 - 코르도바 최고, 아니 세상 최고의 샹그리아

728x90
반응형

코르도바는 강을 건너서 들어갈 수 있는 도시입니다. 13세기 까지도 세계 최고의 도시로 명성을 날리던 곳입니다.



지금은 옛 길보다는 역에서 가는 길이 더 넓고 좋지만 지금도 과달키비르 강가를 따라 걷는 길은 아름답습니다. 


유럽자유여행을 하는 사람들에겐 너무나 유명한 모스크 성당 벽을 따라 로마 다리 방향으로 가면 높은 기둥위에 조각이 있는 기념탑이 눈에 들어 옵니다. 

로마 다리는 옛 망루만 남아 있을 뿐입니다. 넓고 편하게 강을 건널 수 있습니다. 

강변을 따라 북동쪽으로 강을 따라 걷는 산책길을 아주 편안합니다. 다음 다리가 나올 때 까지 걷다가 다리를 만나 왼편으로 돌면 작은 개선문 같은 구조물이 나타납니다.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샹그리아가 있는 곳은 저 문을 통해 지나가야 합니다. La Bicicleta가 음식점의 이름입니다. 입구는 정말 초라할 지경입니다. 

겉모습에 치중하는 분은 이곳에 들어가지 못할 겁니다. 다만 들어간다 해도 자리를 잡지는 못할지도 모릅니다. 줄서서 기다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철저하게 소박한 식당 내부.

애피타이저도 푸짐하고 가격은 착합니다. 

디저트는 샹그리아와 잘 어울립니다. 폭력적인 자태를 자랑합니다.. 

해산물 요리는 오이와 함께 서브하여 더욱 싱싱하게 느껴집니다. 그렇지만 어디까지나 이곳에서는 샹그리아를 마실 수 있는 만큼 마셔야 합니다. 

스페인의 다른 곳보다 맛있는 이유는 과일을 더욱 푸짐하게 넣기 때문인 것 같았습니다. 워낙 스페인 과일이 맛있으니까요. 게다가 스페인 와인의 맛 또한 감탄이 나오게 만들죠. 

와인 안주로도 좋은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