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요리, 식당

카페 디저트 맛집 이태리여행 - 베니스 부라노 섬

728x90
반응형

부라노 섬은 베니스에서 무라노 섬을 지나고도 약 10킬로미터를 바다길로 가야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세계 10대 색이 화려한 도시에 뽑힐 정도로 화려한 색으로 치장된 집들과 레이스로 유명합니다.

길을 걷다보면 이곳에서는 나이든 여인들이 삼삼오오 작은 광장에 모여 앉아 담소를 나누며 전통방식 레이스를 만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작은 보트에서 하루의 수확을 육지로 올리는 어부와 자전거를 타고 녹색 운하 옆 길을 달려가는 아이들의 웃음소리, 그리고 다른 곳에선 상상할 수 없을 색상으로 화려하게 칠해진 집들은 마치 천국같습니다.

레이스 박물관, 피사의 사탑처럼 약간 기울어진 부라노 사탑 등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하지만 베니스의 석호 너머로 지는 석양을 연인과 함께 보기 위해서는 Pescaria Vecia로 가야 합니다.



피아자 갈루피 Galuppi는 쇼핑을 위한 상점과 해산물 식당이 많은 곳입니다.


cafe Vecio 역시 이 광장에 있습니다. 


아몬드가 든 쵸코 쿠키와 아이스크림은 폭력적입니다.

이 식당의 주특기는 해산물입니다. 투박할 정도로 푸짐한 요리들은 이곳에서 나는 다양한 해산물을 사용해 싱싱하고 맛이 좋습니다. 베니스 식 요리는 우리가 이태리 요리라고 생각하는 것과 약간 다릅니다. 좀 더 단백하고 양념을 적게 사용합니다.

모듬 해산물 구이는 두사람이 먹고도 남을 정도 입니다. 빵을 적게 먹어야 하는데 그것마저 맛이 있어 자꾸 먹습니다. 올리브 오일이 어찌나 맛있는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