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요리, 식당

카페 디저트 맛집 체코여행 - 프라하 구시가지 광장 old town square

728x90
반응형

프라하의 구시가지 광장 old town square는 다양한 문화 유적이 주변에 있어 여행자들의 발걸음이 그치지 않는 곳입니다.

우선 천문시계는 천동설이 지배하던 중세의 시계답게 천체의 중심에 지구가 있습니다. 정각 마다 예수의 12제자 상이 나와서 종을 치는 것으로 유명하죠.

천문시계의 옆엔 프라하의 상징인 틴 성모 교회가 있습니다. 두개의 쌍동이 첨탑과 첨탑 끝의 금색 장식은 아침해가 떠오르면 찬란하게 불타오르는 장관을 연출하곤 하죠.


광장의 복판에는 상당한 규모의 군상을 표현한 청동상이 있습니다. 가운데 우뚝 솟은 사람이 얀 후스 Jan Hus란 신학자입니다. 그는 루터보다 100년이나 먼저 로마 교황청의 폭정에 항거한 종교개혁의 선구자 입니다. 다만 순진했던 그는 교황의 부름을 받고 로마에 갔다가 화형에 처해지고 맙니다.


이렇듯 구시가 광장에는 이외에도 니콜라스 성당 등 볼거리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보기에 좋은 곳으로 지붕위의 식당을 꼽을 수 있습니다. U Prince 호텔의 옥상 식당을 유럽여행 가이드는 추천합니다. 


5성급 호텔의 식당인 만큼 모든 것이 만만치 않습니다만 프라하의 구도심을 내려다 보며 식사를 하는 것은 특별한 경험입니다. 

음식의 수준도 군더더기없이 고급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