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자니 고생, 죽자니 청춘

코로나19 (COVID-19) 대처법: 백신 인체 실험 1단계 시작

728x90
반응형

코로나19가 유럽과 미국을 강타하고 수많은 사망자가 나오고 있는 와중에 기쁜 소식이 전해젔다.

CNN에 의하면 미국에서 코로나19 피해가 가장 서부의 워싱턴 주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이 개발되었고 1단계 인체 실험이 시작된 것이다. 인체실험 참가자와의 인터뷰에서 밝힌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인체실험이 시작되었다는 것은 수개월 안에 일반인들에게도 백신을 주사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것이다. 시험에 참여한 사람은 45명으로 모두 자원자이다. 1단계 인체실험은 사실 굉장히 위험할 수 있다. 백신을 만들때 위험요소를 고려하지만 예상치 못한 변수가 항상 있기 때문이다. 

6주 동안 계속되는 인체실험은 처음에 백신을 맞고 매주 상태를 모니터 하다가 4주 후에 다시 한번 백신을 주사한다고 한다. 

이번에 테스트하는 백신은 신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종래의 백신들이 독성을 없앤 균을 사용하던 것과 달리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전혀 갖고 있지 않다. 균을 이용하는 대신 우리 몸의 세포들이 코로나19의 outer shell (겉 껍질)을 닮은 단백질을 합성하도록 하고 면역체계가 그 단백질을 공격해 이겨내도록 한다. 

자세한 기술적인 내용을 이해하는 것은 무리지만 백신 인체실험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길 간절히 기원한다.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 data-matched-content-rows-num="4,2" data-matched-content-columns-num="1,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