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요리, 식당

카페 디저트 맛집 이태리여행 - 베니스 리알토 다리

728x90
반응형

베니스 보다 낭만적인 도시는 정말 찾기 어렵습니다. 대단한 유적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베니스는 운하가 가로지르는 지형과 미로처럼 퍼져있는 작은 골목들이 어우러져 우리를 중세로 데려가 버립니다.

리알토 다리는  베니스의 대운하를 가로 지르는 4 개의 다리 중 가장 유명하고 가장 오래되었습니다. 리알토 시장이 근처에 있었고 거래자들이 물을 쉽게 건너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이 위치는 항상 중요한 교차점이었습니다. 리알토 다리가 있기 전에 나무 다리가 있었는데 걸핏하면 붕괴했다고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돌다리를 만들기로 한 것입니다. 이 다리는 산 폴로 (San Polo)와 산 마르코 (San Marco) 지구를 연결하기 위해 1591 년에 건축되었으며 설계자는 Antony da Ponte였습니다.


다리는 양쪽에서 오르는 계단같이 생긴 곳과 중앙의 평평한 부분으로 구성되었죠. 다리의 하부에는 하나의 큰 아치가 있습니다. 다리에는 양쪽에 상점이 있고 다리를 가로 질러 3 개의 산책로가있는 덮여있는 현관이 있습니다. 중앙 통로가 가장 넓고 바깥 쪽 두 개는 아치형 개구부와 아름다운 난간 위에 물을 내려다 봅니다. 아치형 다리는 가장 높은 지점에서 7.5 미터이며 48 미터에 걸쳐 있습니다. 이 다리는 아래의 운하 바닥 깊은 곳에 박아놓은 12,000 개의 나무 말뚝으로 받쳐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베니스 최고의 관광 명소 중 하나이며 도시의 상징입니다.



Al Merca는 리알토 다리에서 북서쪽에 있는 작은 카페로 맛있는 칵테일로 유명하다.


와인도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는 이곳에는 타파스 스타일의 스낵이 산처럼 쌓여 있다. 그만큼 많은 사람이 찾는다는 뜻이다.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 data-matched-content-rows-num="4,2" data-matched-content-columns-num="1,2"

와인 한잔을 들고 의자도 없는 테이블에 서서 담소를 나누는 것은 고색창연한 주택들이 늘어선 골목길이 아름다운 베니스의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


728x90
반응형